logo
앱에서 첫 구매라면 누구나
3,000원 상품권 발급!
할인 혜택과 최저가 알림!
괜찮습니다. 모바일 웹으로 볼게요.
BRAND
알림

이용약관

※ 본 약관 내에는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에 관한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BALAAN (발란) (이하 ‘발란’ 또는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본 약관은 유무선 PC통신, 스마트폰(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어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웹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 등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신규 20.1.22)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아이디(ID) / 이메일(E-mail):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택하고 회사가 승인한 아이디(ID) 및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적립금(Cash): 물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때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⑧ 할인코드(Promotion Code): 물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때 입력함으로써 회사에서 정한 할인율을 적용 받을 수 있는 일련의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연락처 등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 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제4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 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⑥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⑦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⑧ 이용자는 약관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 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 4 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5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5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5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6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7 조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 8 조 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몰’은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9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1 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4. 적립금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5.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3 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4 조 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5 조 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지한 날부터 5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6 조 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5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8 조 배송
회사의 모든 배송은 회사 지정한 택배 서비스에 의하고, 대부분의 상품 배송비는 무료이나 일부 상품의 경우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으며, 회원이 배송비를 부과해야 할 경우 제품 상세 페이지에 미리 고지합니다. 배송 절차는 ‘주문완료’ 후 즉시 진행되며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사는 대한민국 내의 주소지로의 배송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기본적으로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며, 일반적으로 주문일로부터 3~7영업일 소요, 산간도서지역일 경우 2~3영업일이 추가적으로 소요되며, 제품과 해외물류센터, 기상, 항공운항 등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해외배송되는 상품의 경우 1주에서 2주의 기간이 소요되며 상품에 따라 그 이상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③ 대한민국의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에는 배송과정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배송 소요기간은 공휴일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④ 폭설폭우나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 시 그 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⑤ 회사가 품절 등의 사유로 회원이 구매 신청한 물품을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그 사실을 회사가 인지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⑥ 회원이 기재한 배송지로의 물품 배송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하고 배송 방법을 변경하거나 추가비용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반품/교환/취소/수선
① 용어 및 개념 정의
[주문접수]: 고객이 주문을 했으나 입금 혹은 결제를 진행하지 않은 상태
[결제시도]: 고객이 주문하는 과정에서 잔액 부족 등의 사유로 결제가 완료가 되지 않은 상태
[결제실패]: 고객이 주문하는 과정에서 결제를 실패한 상태
[입금확인]: 고객이 가상계좌 입금 또는 카드 결제 승인이 완료된 상태
[출고지시]: 파트너사로부터 주문된 상품을 발주한 상태
[품절]: 발주한 상품이 품절인 상태
[해외배송]: 해외 파트너사에서 발주한 상품이 회사로 배송 중인 상태
[해외배송완료]: 해외 파트너사에서 발주한 상품이 회사에 도착한 상태
[국내배송]: 계약된 국내 택배 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고객에게 배송 중인 상태
[배송완료]: 최종적으로 고객에게 배송이 완료된 상태
[취소확인]: 주문취소가 완료된 상태
[반품요청]: 출고지시, 배송완료 단계에서 반품을 요청한 상태
[반품완료]: 상품을 회사가 수령하고, 검수 결과에 따른 반품비용이 고객에게 지급된 상태
[배송지연]: 구매 시 확정된 예상 수령일자 내에 고객에게 배송 불가한 상태

② 주문취소
주문 취소는 [주문접수, 입금확인]의 상태에서만 가능하며, 고객센터 외 사이트에 명시된 수단을 통해 주문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수시로 발주되어 [출고지시] 상태로 변경되므로 반드시 상태 변경 전에 취소 의사를 알려야 하며, 당일 주문 취소 요청을 한 경우에도 발주가 이루어진 후에는 단순 주문취소가 되지 않습니다.
③ 반품
반품 신청은 발주 후 배송이 시작되지 않은 [출고지시] 상태와 [배송완료] 상태에서만 가능하며, 고객센터 외 사이트에 명시된 수단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반품 사유에 따른 반품 비용 부담 구분
- 고객 반품비용 부담
단순변심: 정상 상품 수령 후 ‘개인사유’(사이즈, 색상, 이미지와 다름)에 의한 변심반품
- 회사 반품비용 부담
하자: 상품에 내외부적으로 문제가 있는 경우
오배송: 파트너사에서 주문한 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을 배송함(사이즈, 색상, 제품 상이)
정보오류: 판매자인 발란이 제공한 정보가 실제상품과 차이가 있는 경우
2. 2개 이상의 상품을 반품하는 경우, 반품 비용은 상품 개수를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3. 상품은 카드 및 가상 계좌이체로 지불한 금액의 환불만 가능합니다. 회원이 주문 대금의 전체 또는 일부분을 적립금으로 결제했을 경우, 해당 금액을 카드 취소나 현금으로 반환할 수 없습니다.
4. 카드 결제에 대한 환불인 경우, 회사가 결제 대행사에 요청하는 카드의 결제 취소는 즉시 접수되나, 카드사 사정에 따라 7~10영업일 정도의 취소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카드대금 결제일에 따라 청구 작업 기간이 다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해당 카드사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단, 주말, 공휴일은 제외)
5. 회사에서 판매되는 물품은 품목 특성, 기간 및 수량 한정 할인 판매의 특성 상 단순 고객 변심으로 인한 반품, 교환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6. 고객 의사 및 귀책에 의한 반품 시, 반품 비용은 파트너사에 따라 차등 부과됩니다. 이는 각각의 구매페이지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고객 의사에 따라 적립금으로 환불받는 경우반품 비용 차감 없이, 전액 적립금으로 전환됩니다. (일부 파트너사의 상품은 적립금 전환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립금을 사용한 복합결제 주문건은 적립금 환불이 불가합니다.
7. 다음의 경우에는 결제 대금을 환불 처리할 수 없으며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합니다.
  - 회원 요청에 따른 개별 주문
  - 택을 제거한 경우
  - 액세서리, 선글라스, 수영복, 속옷, 시계
  -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물품, 구성 품 등이 분실 또는 훼손된 경우
  - 배송 완료일 기준으로 10 영업일 이내 상품이 전달되지 않은 경우
  - 착용한 흔적, 세탁, 수선, 향수, 오염 등이 있는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물품 등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 바코드와 태그, 가격표 등이 초기 수령된 상태와 상이하거나 분실된 경우
  - 부드러운 가죽 제품의 경우 공정 상 생긴 미세한 스크래치로 반품을 신청한 경우
8. 고객은 반품 의사를 ‘배송 완료일 기준으로 7 영업일 이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17조 제 1항)에 회사에 밝혀야 하고, 모든 반품은 바코드와 태그, 가격표를 떼지 않은 배송 초기 수령된 상태와 동일한 미착용의 상품만 가능합니다.
9. 반품 상품 회수 간 다음의 경우에는 일절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사가 상품 회수를 대행하는 경우, 회사와 계약된 지정 택배 사에게 반품 상품을 인도하지 않은 경우
 - 회원이 회사와 계약된 지정 택배 사에게 반품 상품을 인도하는 과정에서 분실되는 경우
 - 발송 주소지가 사이트에서 안내되어 있는 주소지와 상이한 경우
 - 반품신청 없이 착불로 반품 상품을 발송하는 경우

④ 교환
하자 발송 및 오배송의 경우, 상품을 발송한 파트너사의 재고보유중인 상품에 한하여 교환이 가능합니다. 단순개인사유로 교환을 희망하는 경우 해당 주문에 대하여 주문취소 또는 반품 후 구입을 희망하는 상품을 새로 주문해야 합니다. (반품비는 파트너사에 따라 차등 발생됩니다.)
⑤ 수선
‘몰’은 백화점과 동일한 수선사와 계약해 고품질의 평생 AS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몰’에서 구매한 상품에 한해 적용됩니다.

제 20 조 정보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 내용, 검색내용 뿐만 아니라 언어, 쿠키 및 기기정보, IP 주소, 브라우저 유형, 운영체제 및 요청 일시와 같은 표준 로그 정보 등을 활용한 맞춤광고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통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다양한 마케팅 정보를 문자(SMS, LMS 등), E-mail, 스마트폰 알림(APP Push), DM, TM 등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다만, 회원은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을 제외하고 관련 법에 따라 언제든지 마케팅 수신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마케팅 정보 등을 제공하는 행위를 중단합니다(단, 시스템 반영에 시차가 있을 수 있음)

제 21 조 게시물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따라 보호를 받으며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서비스(제3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미디어의 일정 영역 내에 입점하여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 포함) 내에서 게시물을 사용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2. 회사 또는 관계사가 운영하는 본 서비스 및 연동 서비스에 게시물을 복제, 전송, 전시하는 것. 다만, 회원이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에 반대 의견을 E-mail을 통해 관리자에게 통지할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소셜미디어를 포함한 디지털 마케팅 채널, 통신사 등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④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게시물을 전 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 E-mail 등의 방법으로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⑤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⑥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공유 등의 기능을 통해 다시 게시된 게시물 및 댓글 등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간의 통합이 발생하는 경우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 또는 이전하거나 사이트간 공유하여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게시물관리
① 회원은 ‘몰’의 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상품의 리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② 리뷰등록으로 인해 저작권 침해 등 회원과 제3자와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몰’은 이와 관련된 일체의 책임은 리뷰를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권리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이 회사를 상대로 이의신청, 손해배상청구, 삭제요청 등을 제기한 경우 회사는 그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모든 비용이나 손해배상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리뷰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보없이 해당 리뷰를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 또는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
3.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 별 세부이용지침에 반하는 내용
6.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
7.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8. 타인의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ㆍ변조한 내용
9.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0. 게시물의 정보를 외부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행위를 금지하는 사이트에서 URL 정보를 수집하여 게재하는 경우
11. 특정인의 개인정보가 노출된 게시물
12. 특정상품을 소개하여 판매하거나 이를 구매, 사용하도록 권하거나 연락을 유도하는 등 직간접적으로 영리추구를 위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
13. 정당한 사유없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14.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별 서비스 별 세부이용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사는 개별 서비스 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⑤ 전문가가 아니면서 제품의 정가품 여부를 판단한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 게재할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원탈퇴하는 경우 탈퇴전에 작성한 게시물은 회원정보가 사라져도 삭제되지 않습니다 게시글의 삭제를 원하시는 경우 필히 탈퇴 전 게시글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23 조 적립금/캐시
① 회원은 적립금을 사이트에서 물품 또는 서비스의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적립금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적립금의 적립기준 및 사용조건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② 적립금은 회원의 구매로 적립되며 최종 결제 금액의 1%를 1원 단위 절사하여 배송 완료 시 적립됩니다.
③ 회원은 사이트에서 적립금을 사용할 수 있으며 보유 적립금이 천원(1,000)이상 일 때 사용 가능합니다.
④ 적립금의 유효 기간은 지급 상황에 따라 상이하나, 본인 구매로 인한 적립금은 적립일로부터 365일 후에 소멸됩니다.
⑤ 할인쿠폰과 적립금의 중복 사용은 불가합니다.
⑥ 회원 또는 회사에 의한 서비스 이용계약 종료 시 적립된 적립금과 상품권 중 미사용한 금액은 즉시 소멸되며, 이후 재가입시에도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⑦ 회원은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정보 제공, 본약관에 위배되는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적립금을 사용하는 경우 적립금의 사용제한 또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수할 수 있으며 적립금을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⑧ 적립금은 회원간 양도가 불가합니다.(가족 포함)
⑨ 결제취소시 사용한 적립금은 주문건 취소와 동시에 환원됩니다.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24 조 ‘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 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25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6 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27 조 연결’몰’과 피 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 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 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기타
제 28 조 분쟁 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③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9 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6년 1월부터 시행되어, 2020년 1월 1일에 개정되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6월 26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2월 24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3월 19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6월 11일부터 시행됩니다.